반응형

울려라 팡파레~ 말딸들의 아름다운 공연~

일본에서 출시한 미소녀 경마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 (ウマ娘 プリティーダービー / Umamusume PRETTY DERBY)"가 한국에서도 몇개월 전에 정식 출시하였습니다. 이 글을 쓰는 현 시점 기준으로는 국내 퍼블리셔인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를 개판으로 하는 바람에 민심이 좋지 않은데, 이시국에 뒷북이지만 우마무스메 영상을 올려봅니다.

 

 참고로, 제 채널고 블로그를 봐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절때로 오타쿠 아닙니다. 미소녀라던지 일본 애니 같은거 좋아하는 사람 아니니까 오해는 하지 마세요. 게다가 경마와 덕질 둘 다 해본 적도 없고 관련도 없습니다.;;;;

 

▶ URL : https://youtu.be/KASGrw6Po7k

▶ 네이버tv : https://tv.naver.com/v/29128552

 

 위의 영상 클릭해서 감상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실제 삼성 갤럭시 S20+ 스마트폰을 캡쳐보드에 연결해서 영상을 녹화했습니다.

녹스 등의 앱플레이어로도 플레이가 가능해보이더라구요. 앱플레이어로 플레이 가능한 게임이라면 되도록 앱플레이어로 플레이하는걸 고려해보겠습니다. 동물의숲 포켓캠프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 URL : https://youtu.be/XsQuhuJYWak

 

 실제 가수 분들이 우마무스메 복장으로 라이브 공연하는 영상이 되겠습니다.

일본어를 하나도 할 줄 모르니 뭐라고 설명드려야할지는 모르겠네요.

 

▶ URL : https://youtu.be/K-l9C5IeK8Q

▶ 네이버tv : https://tv.naver.com/v/29130754

 

  YouTube Shorts (쇼츠)로 올린 영상입니다.

다이와 스칼렛이 GII 튤립상 대회에서 1착으로 들어오는 영상이 되겠습니다.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는데, 잘 육성해서 플레이하다보면 강해질 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왼쪽부터 하루 우라라, 다이와 스칼렛, 사쿠라 바쿠신 오가 되겠습니다.

게임 우마무스메에 등장하는 모든 말딸(우마무스메)들은 실제 존재하는 일본 경주마의 이름입니다. 즉, 일본의 전,현직 실제 경주마들을 여성 캐릭터로 의인화 (모에화)하여 묘사한 게임입니다.

 

 게다가, 실제 마주분들한테 명칭 사용권을 일일이 구매하여 구현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너무 야하거나 비키니, 속옷을 입히는 등의 성적인 요소는 하나도 묘사되어있지 않습니다. 성적인 묘사를 할 경우 마주분들로부터 소송당할 수 있어 2차 창작조차 개발사에서는 금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1. 다이와 스칼렛

(ダイワスカーレット / Daiwa Scarlet)

 

이제 막 게임 접하면서 이 캐릭터를 처음 맞이하게 되었는데, 너무 이뻐서 메인으로 세워봤습니다.

 

 

2. 사쿠라 바쿠신 오

(サクラバクシンオー / Sakura Bakushin O)

 

캐릭터가 상큼하고 이쁘게 나왔는데, 우마무스메를 접한지 얼마 안되서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유튜브 영상 몇개 보고 게임 이제 막 접한 상태라서...

 


3. 하루 우라라

(ハルウララ / Haru Urara)

 

 113전 113패를 기록하며 단 1승도 못해본 비운의 경주마입니다. 하지만, 일본 현지에서는 오히려 "패배의 별"이라는 명칭과 함께 많은 일본인들의 가슴을 울린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유명 경주마이기도 합니다. 이제 막 우마무스메를 접하거나 잘 모르시는 분들도 어쩌다 한번씩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경기력은 바닥 수준이지만, 인지도 면에서는 굉장히 유명한 말입니다. 그래서인지, 프로야구팀 한화 이글스가 생각나시는 분들이 많은걸로... (컥)

 

 

 곡의 제목은 Make debut! 이라고, 게임 초반 스토리 진행하면 금방 해금되면서 라이브 공연을 보실 수 있습니다.

즉, 제일 먼저 들어볼 수 있는 곡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라이브 시어터 기능을 이용하면 원하는 말딸들과 복장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원하는 우마무스메와 의상을 입힐려면 게임을 그 만큼 많이 진행하거나 현질하거나 해야 될듯 합니다. 과금이 상당히 매운 게임이라고 하더라구요.

 

 

 심지어는 백댄서까지 디테일하게 설정 가능합니다. 뽑기를 통해 얻은 우마무스메들이 많지 않아서 그런지 모자라는 말딸들은 랜덤으로 아무나 끼워 맞춰주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백댄서 중에는 무려 골든쉽이랑 보드카가 있습니다. 제가 잘 모르는 우마무스메들이 많으니 좀 더 플레이해봐야 겠군요.

 

즐겁게 들어주시면 감사합니다.

▶ YouTube 채널 : https://muz.so/afBF
▶ 네이버tv : https://muz.so/agsp
 
블로그 (여기) : https://muz.so/aat

 

제 블로그 및 영상이 마음에 드셨다면, [ 좋아요 ] , [ 구독 ]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영상이나 컨텐츠를 만드는데 있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_^;;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ウマ娘 プリティーダービー
Umamusume PRETTY DERBY
賽馬娘 Pretty Derby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