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1 AFC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티켓 예매하기 by MarShall™

2월 18일 오후 3시 30분, 포항스틸야드에서 만나요~

 "남들 쉴 때, 우리는 뛰어야 한다!"
 AFC 아시아 축구연맹의 정책 덕분에 포항 스틸러스는 번거로운 과정을 겪게 되었습니다.
바로 "AFC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입니다. 리그 2위를 기록하고도 AFC의 규정 변경에 의해 희생양이 되었습니다. (리그 6위였던 울산 현대는 AFC 챔스 직행 티켓을 거머쥐었습니다. ㅎ)

 타 K리그 팀들은 해외에서 전지훈련하고, 휴식 중에 가족 얼굴도 보면서
나름의 휴식을 취할 수 있지만, 포항은 짧은 휴식과 동시에 시즌 준비에 열을 올려야하니 속이 타들어가고 있습니다. 촌부리를 상대로 지게되면 AFC Cup (AFC 컵, 유로파리그와 동격)에 나가야 합니다. 이럴 경우, 명분과 이득 모두 잃어버리고, 경기출전비용 깨지고 뭐 그렇습니다.
게다가 이 경기를 치르는 동안, 타 팀들에게 전력이 누출되는건 감안할 수 밖에 없습니다.

 태국 FA컵 우승팀과의 플레이 오프가 예정되어 있었지만,
태국 프리미어리그 우승팀이 FA컵 우승하는 바람에, 리그 2위팀인 촌부리FC가 포항의 상대가 되었습니다. 무려 9명의 태국 대표팀 멤버가 포진되어있고, 단판 승부이기 때문에 알 수는 없습니다. 전력상으론 포항이 우세하지만, 언제나 그랬듯 변수들도 무시 못합니다.

 그래서 K리그 팀이 억울하지만, 사상 최초로 'AFC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를 가지는 만큼
이 경기를 제 친동생과 함께 보러 갈 계획입니다. 그래서 티켓 예매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강좌 하나 제작하여 올려봅니다. ㅎ

★ 포항 스틸러스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teelers.co.kr/


 [티켓 예매] 스샷 보면서 티켓 예매합시다~  


[01] 포항 스틸러스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신 후,
     위 스샷에 적힌 번호 순서대로 클릭해주세요.
     그렇게 하시면 "입장권 예매" 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2012년 입장권 판매가격은 이번 "AFC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와는 전혀 상관없습니다.

   ★ 포항 스틸러스 공식 홈페이지 : http://www.steelers.co.kr/



[02] 그럼, 화면이 위 스샷처럼 바뀝니다. 검은색 네모 쳐놓은 "예매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03] 개인신상정보를 요구합니다. 요구에 맞게 입력 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단, 엉터리로 입력하시면 안됩니다. (설마 남의 개인정보 내지 가상으로 입력하실리는..ㅋ)


[04] 좌석 등급, 티켓 매수, 그리고 수령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없습니다. 대신, 일반 입장료보다 몇백원 저렴합니다.ㅎ
전 제 동생이랑 보러가기 때문에 2장을 선택했습니다. 원하시는 구매 장수를 선택하신 후 "다음단계" 버튼을 눌러주세요.

"좌석지정방법"을 "직접지정" 할 경우 뜨는 창...

 원하는 좌석을 잡아서 앉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지원을 하지 않는군요. 위 스샷과 같은 메세지가 뜬답니다. ㅜ_ㅜ;;

 참고로 AFC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때도 W석 포함한 모든 좌석이 비지정석인 바람에,
구장문 열리자마자 좋은 자리 잡기위한 전쟁이 치열했답니다. ㅎㅎ (2011, 전북 vs 알사드)


[05] 앞단계에서 지정한 방법이 맞는지에 대한 정보 및 결제 수단 선택 창입니다.
     인터넷 예매하면 수수료가 따로 붙어서 약간은 더 비싸네요 ㅎㅎ
     그래도 이 정도는 괜찮네요. 수수료가 아까우시면 현장에서 구매하시는게 좋을듯 ㅎㅎ

 카드로 결제하실분은 "신용카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전 여기서 "계좌이체"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특별히 설명드릴건 없네요ㅎㅎ
아래 "계좌이체"를 전제로 스샷을 찍었습니다. 참고로 쭉 훝어보시기 바랍니다.

※ 계좌이체 : 통장에 있는 돈을 결제수단으로 하는 겁니다.
                 그래서 미리 사이버뱅킹에 가입되어 있고,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셔야 됩니다.
                 계좌 번호 적어뒀다가 은행에 입금 하는건 절때 아닙니다.

 


전 농협 통장으로 선택했어요.ㅎ

[06] 은행 통장이냐 증권사 통장이냐를 놓고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KDB 대우증권'은 증권사 목록에 없으므로 결제가 안됩니다.
     그래서 번거롭게 농협에 18,600원을 옮긴 뒤, 농협 통장으로 결제를 진행하였습니다.

[07] 드디어 끝났습니다.
      수학문제 만큼이나 까다롭고 복잡해진 "인터넷 주문/결제" 를 끝내신겁니다.
      아마존이나 해외 쇼핑몰에서는 이정도로 복잡하고 그러진 않는다던데... -_-;;

  아래 스샷처럼에 화면이 뜰 겁니다.
그럼, 프린터로 "예매확인서"를 프린터 해두셨다가 현장에 가셔서
매표소 직원에게 보여주면, 티켓으로 교환해드립니다.

 ※ 만약, 프린트를 못하셨다면 "예매번호"를 적어서 직원에게 보여주세요.
    그럼 마찬가지로 티켓 교환이 가능하답니다. ㅎㅎ


 

온라인 상에 나타나는 "예매확인서"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