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00% 완벽할 순 없지만, 버그 걱정은 안해도 됨

2023년 11월에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출시된 "환세취호전 플러스"가 출시 초기에는 정상적인 게임 진행이 불가능한 수준의 버그가 발생하였습니다. 저는 뒤늦게 알게 되었고, 뒤늦게 플레이하여 버그를 경험하진 못했습니다. 게임이 출시하고도 지금까지 계속 버그 수정 및 패치를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혹시 버그 때문에 플레이를 망설이셨다면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최근 최종 보스 치르기 직전까지 플레이했는데, 버그는 딱 한번밖에 못봤습니다. 그 버그도 글로만 적는거보다 동일한 조건에서 버그 일으켜봐야 믿으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제가 발견한 버그는 이건데요. 보스전 도중 린샹의 HP가 조금밖에 안남은 상황에서 스마슈 차례에 회복 아이템 선택 후 린샹을 선택하여 린샹의 체력을 회복 시켜줄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보스의 턴이 되자 보스가 공격을 하였고, 린샹은 기절 상태 (HP 0)가 되었습니다. 문제는 린샹이 기절한 직후 스마슈 턴이 되었는데, 게임이 아예 진행이 안됩니다. 배경음악은 나오는데, 아무런 동작도 하지 않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동일한 상황을 만들게 되면 영상 녹화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어지간해서는 나오는 상황이 아니다보니...

 

사설이 길어졌는데, 나찰의 돌도 습득 가능하고, 대사가 무한 반복하거나 스마슈가 금이간 벽을 망치로 부술 경우 같은 자리에서 반복으로 벽을 부수는 등의 버그는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로도 아무 문제 없이 엔딩 보신 분들도 많으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여전히 발견되지 않거나 고쳐지지 않은 버그가 물론 있을 수 있는데, 출시한지 2개월이 지나가면서 많은 패치가 이미 이루어졌습니다. 게다가 지금도 계속 패치 및 사후 지원이 진행되고 있으니 믿고 플레이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이만 글을 줄입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대원미디어 게임랩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패치 공지 이미지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daewonmediagamelab/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