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실패로 끝난, 로봇bj 살리기 프로젝트

유튜브 검색 도중에 하나 발견해서 첨부해봅니다. 요즘 1인 미디어 시대를 맞이하여 인터넷 게임 방송이나 다양한 컨텐츠로 방송하는 분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습니다. 당장 스마트폰으로 앱 하나 깔아서 생방송이 가능한 시대입니다. 그러다보니 수 많은 분들이 도전하고, 실패하여 좌절하는 참혹한 지경에까지 이르렀습니다.


 대도서관, 감스트, 보겸 등등 수 많은 인터넷 BJ 분들이 옛날부터 방송을 쭉 해오셨는데, 연예인급 이상의 높은 인지도와 수익을 얻고 지금도 꾸준히 활동을 하고 계십니다. 웬만한 연예인 뺨치는 수준까지 올라왔을 정도로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영상을 녹화, 편집해서 올리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대로 만들어서 올리면 그만입니다. 하지만 생방송은 자신이 살아움직이고 행동하는 모든 장면이 실시간으로 방송을 타기 때문에 사소한 말 실수 하나로 인해 두고두고 고통을 받을 수도 있고, 인지도를 얻기 힘들어서 초보자들에게 쉽지 않아보입니다. 저 역시 인터넷 생방은 한번도 해본적이 없습니다. 게임 생방 테스트삼아 몇번 해봤는데 정말 쉽지 않더군요.


 한번 재미삼아 보시면 되겠습니다.

인터넷 생방송이 생각보다 쉬운 길이 아니란 것을 느껴보시게 되겠습니다.



 ☞ [감스트] 감종원의 감목식당


☞ URL : https://youtu.be/rm2DujCHt_g



 38세의 상당한 나이를 자랑하는 초보 BJ분께서 감스트님 생방송 중에 전화통화를 통해 인터넷 방송의 어려움을 토로했습니다. 그러자 직접 자신의 방송을 감스트님에게 보여주고, 솔루션(?) 받는 영상이 되겠습니다.


 생방송은 본인의 컨텐츠도 보여줘야하지만, 시청자와 소통도 해야하고, 몇번 시도하다가 안되면 방식을 바꾸고 그렇게 해야 됩니다. 인터넷 생방송의 묘미 중 하나가 소통인데, 저는 인터넷 방송을 자주 시청하는 편이 아니라서 잘 모르겠습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에 나오는 홍탁집, 피자집 등을 연상케한다는 반응들이 있었습니다.

장사가 안되면서 되도 않는 철학을 고집해서 백종원씨를 열받게 하고, 백종원씨의 지시나 팁도 무시하고 자기 고집대로만 방송을 해서 시청자들의 속을 답답하게 하기도 했습니다.


 후속작이 안보이길래 댓글을 보니, 감스트의 숙제를 아이로봇이라는 bj가 준비했는데, 도저히 못살릴 정도여서 영상이 없었나봅니다.


 차라리 게임 방송하면서 시청자와 채팅으로 대화하던지, 스스로 길을 찾는 수밖에 없지 싶습니다.



 ☞ [유튜브 랩] 라이브 방송 하지마세요!


☞ URL : https://youtu.be/uyIJ6aAjxwM


 인터넷 생방송을 생각중이신 분들, 초보자 분들은 한번 보시면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커피캣 누님의 설명이 쏙쏙 잘 들어오는거 같습니다. 인터넷 생방송하면 엄청 좋은거 같지만, 긴 시간 방송하고, 오디오 비지않게, 소통도 잘해야하고, 쉽지 않은거 같습니다.


 철저히 준비하고, 많은 위험요소와 변수를 고려해서 생방송을 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 [대도서관] 인기 BJ가 되는 법


☞ URL : https://youtu.be/NJKhv437gnY


 대도서관이라고 인터넷 방송 보시는 분들은 다 아는 대한민국의 월클 BJ 분이 계십니다.

2015년 06월 13일자 인터넷 수다 방송 영상이라고 하더군요.

대도서관님의 팁도 생방송을 고려하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 [직캠] 감스트, 경남FC 홈경기 등장!


☞ URL : https://youtu.be/gZ6J4LWrmss



 이 글 본문과는 전혀 상관이 업지만, 2018 K리그 홍보대사로 활동했던 BJ 감스트님의 모습입니다. 이 영상은 제가 실제로 촬영했으며, 실제 창원축구센터에서 감스트님을 실제로 봤습니다.


 2018.09.22 추석 연휴 때 열린 <경남FC vs FC서울> 홈 경기때 등장하여 선수 소개 및 시축 등을 진행했습니다. 올해 2019년에도 감스트님은 K리그 홍보대사로 한 시즌 더 활약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